목차
드라마 <고스트 닥터>의 후속작으로 2022년 2월 28일부터 tvN에서 방영 중인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을 소개합니다!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방영정보
제목: 군검사 도베르만
장르: 군대, 법정, 블랙 코미디, 액션
방영 기간 : 2022년 2월 28일 ~ 2022년 4월 26일 (예정)
방영일 : 매주 월요일, 화요일 오후 10:30분
몇 부작 : 16부작 + 스페셜 1부작
시청등급 : 15세 이상
출연 : 안보현, 조보아, 오연수, 김영민, 김우석 외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예고편 / 티저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도배만 (안보현)
30살 대위, 미친개 군검사. 전역을 앞둔 육군 4사단 소속 법무장교이다. 한 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군검사로 유명하다.
10살 때 사고로 군인이셨던 부모를 잃고, 고모 손에 컸다. 중졸로 사법시험에 합격했지만, 서초동 거대 로펌들은 중졸 학력인 그를 쳐다보지도 않았다. 하지만, 별명이 ‘도베르만’인 그는 여기서 포기할 수 없다.
그런 그의 앞에 로앤원의 대표 변호사 용문구가 나타났다. 자신의 밑에서 5년간 군검사로 일해준다면 높은 연봉으로 로앤원 파트너 변호사자리를 주겠다는 제안과 함께. 돌아가신 부모님 사고의 충격으로 군대에 대한 강한 반감이 있었던 그는 딱 5년만, 상처에 정면으로 맞서 군복을 입기로 한다.
5년 뒤, 드디어 군검사 전역을 한 달 남겨둔 말년장교가 된 그는 명품 수트발 날리며 '민간인 법조계'에 화려하게 복귀할 순간만 기다리고 있는데, 신임 군검사 차우인의 등장으로 모든 걸 망칠 위기에 놓이게 된다.
차우인 (조보아)
28살 대위, 일급 조련 군검사. 육군 4사단 법무실 신참 법무장교이다.
강한 눈빛과 당당한 태도로 틀린 건 하나하나 따지고 조목조목 반박하는 담대함 성격을 가졌다. 싸가지 없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거침없는 언변을 가졌다. 조용한 학창시절을 보낸 탓에 굴지의 방산업체인 IM 디펜스 차 회장의 외동딸이라는 것은 알려지지 않았다. 비록 지금은 재벌딸 타이틀을 잃었지만 차우인이 군대 밖에 이뤄놓은 것들은 차고 넘쳤다.
'군법'이 아닌 상명하복으로 돌아가는 무법천지 군사법원에는 법 위에 계급이 존재하는 곳이었다. 이곳에서 차우인은 새 바람을 일으킨다. 죄를 저질렀다면 스타를 가득 달고 있는 장군이든 이등병이든 평등하게 검사의 칼을 들이댄다. 그 어떤 협박도 차우인에겐 통하지 않는다.
하지만, 차우인이 군대에 온 진짜 이유는 사냥감들을 잡기 위해서였고 이를 위해서는 자신처럼 만만치 않은 사람이 필요했다. 유능한 사냥개가 필요했던 차우인은 한 마리의 도베르만 같은 도배만을 보고 자신이 그의 목줄을 쥔다면, 썩어빠진 군검사였던 도배만도 적의 목덜미를 물어 뜯어버릴 사냥개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노화영 (오연수)
56살 소장, 창군 이래 최초의 여자 사단장으로 보직은 육군 4사단장이다.
육사 출신으로 단 한 번의 비리 없이 여기까지 올라왔다. 똑똑한 두뇌와 포커페이스로 사람을 복종하게 만드는 카리스마가 엄청나다. 군대라는 가장 견고한 유리천장을 깨부순 여자 장군이기에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그녀에게 사단장 자리는 시작에 불과하다.
선천적으로 오른손 검지 한마디가 없지만, 그녀의 완벽한 군 생활에 이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단지 여자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아무리 날고 기어도 가장 높은 곳에 오르지 못하는 현실을 경험한 뒤, 그녀는 자신의 위에 어떤 남자도 서 있지 않게 만들겠다 다짐한다.
그녀는 권력을 가진 악녀라고 할 수 있다. 장교들뿐만 아니라 정재계 주요 인사들이 모인 비밀 사조직 ‘애국회’의 유일한 여성 멤버이자 핵심 멤버다. 자신의 명령을 사수하는 아바타인 용문구를 이용해 IM 디펜스를 쥐고 흔들며 ‘돈’이란 강력 무기까지 장착했다.
용문구 (김영민)
48살, 특수부 검사 출신 변호사. 국내 굴지의 로펌 '로앤원'의 대표 변호사이자, 노화영 사단장과 IM디펜스 노태남 회장의 법률 경호인이다.
어떤 상황에도 늘 온화한 미소와 품격있는 태도를 잃지 않는 그는 자신의 감정을 내세우지 않으면서 상대의 작은 것까지 포착하며 돌아가는 판을 예리하게 읽어내는 동물적 감각을 지녔다. 엄청난 임기응변 능력과 포커페이스의 소유자라서 치열한 심리전을 벌이는 법정에서 그의 능력은 진가를 발휘한다. VIP 의뢰인의 승소를 위해서라면 악행도 웃으면서 할 수 있다.
노태남 (김우석)
27살 이등병, IM 디펜스 회장이자 4사단 GOP 경계근무병. 남들은 다 노룩패스 하는 군대를 자기는 와서 매우 불만이다. 노화영의 아들이다.
20대 초반에 방산업체 회장 자리에 올라서인지 위아래가 없다. 상대가 누구든 반존대는 기본. 타고난 감정 조절 장애에 아주 기본적인 사회성까지 결여되었다. 어머니 노화영의 탐욕과 악마성만 물려받고, 머리와 판단력까지는 닮지 못해 각종 사건 사고를 대책 없이 저지르고 다닌다.
IM 디펜스 주가마저 흔들리는 오너 리크스를 저지르고 나서야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용문구에게 해결방안을 상담했더니, 절대 안 가겠다고 발버둥 쳤던 군대에 입대하란다. 일단 군법으로 무죄를 받은 뒤에, 복무 불가 판정을 받아 조기 제대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군에 입대하게 된다.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줄거리
범죄자가 군인이라면 오직 군사 법원에서만 그 죄를 물을 수 있다. 군사 법원은 말 그대로 '군인들만의 세상'이다. 피고인부터 피의자, 검사, 심지어 판사까지 모조리 군대의 계급으로 엮여있다.
판사가 최종 판결을 내렸어도 부대의 책임 지휘관이 마음대로 형량을 바꿀 수 있다. 군검사 도베르만은 오직 돈을 위해 군검사가 된 도배만과 복수를 위해 군검사가 된 차우인이 만나 군대 내의 악을 타파하며 정의로운 군검사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이다.
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 포스터 및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