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감상하기
4월 5일, 빅뱅이 4년만에 디지털 싱글 '봄여름가을겨울'로 컴백했습니다. (영문제목 'Still Life')
빅뱅의 마지막 싱글은 4년 전 2018년 3월에 발매되었던 '꽃 길'이었고, 여러가지 일을 겪은 후 4년만에 따뜻한 밴드곡으로 컴백했네요 :)
이번에는 기존의 5인조가 아닌 4인조로 컴백을 해서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빅뱅의 지난 전성기를 함께했던 현 30대 초중반 분들에게는 굉장히 반가운 소식일 것 같네요.
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곡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봄부터 겨울까지의 계절의 순환을 노래하는 가사를 듣고 있자면, 지나온 인생에 대해 떠올리게 되기도 하고, 얼핏 들으면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우여곡절이 많았던 그들의 가수 생활을 이야기하는 것도 같습니다. 잔잔하고 따뜻한 멜로디로 계절과 청춘을 이야기하는 '봄여름가을겨울'을 듣고 있으면 절로 마음이 평화로워지는 것 같네요 :)
음원이 공개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도 각종 음원 서비스의 차트에서 벌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빅뱅의 노래를 기다려온 분들이 많다는 뜻이겠지요? ㅎㅎ 멜론에서는 발매 8시간만에 1위를 했다고 할 정도로 파급력이 대단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시편 30편 11절은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우셨나이다.'라는 뜻입니다. 저는 종교는 따로 없지만 그렇다고 하네요 :)
앨범 커버는 비틀즈의 렛잇비(let it be) 앨범 커버 또는 들국화 1집 커버 중 하나를 오마주한 것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Let it be가 비틀즈 해체 전 마지막 앨범이었기 때문에 빅뱅의 이번 앨범도 마지막일 수 있다는 추측이 있습니다만, 들국화 1집의 오마주일 경우에는 새로운 시작이라고 볼 수도 있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빅뱅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가사
안녕하세요, BIG! BANG!
빅뱅은 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 5인조로 2006년에 데뷔한 후, '거짓말', '마지막 인사', '판타스틱 베이비', '루저', '뱅뱅뱅'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셀 수 없이 많은 히트곡을 선보여왔습니다. 2세대 남자 그룹 중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갖춘 최고의 그룹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려 데뷔 17년차 그룹인 만큼 그간 많은 논란과 사건 사고가 있었습니다만, 가장 최근에 뜨거운 감자였던 전 멤버 승리의 버닝썬 게이트가 가장 큰 사건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시 연예계를 아주 떠들썩하게 했던 사건이었던 만큼 현재 멤버들에게도 타격이 없지 않겠지만, 워낙 기반을 잘 다져오기도 했고 나머지 멤버들의 평판도 좋은 편이라 성공적으로 복귀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학창 시절 빅뱅의 곡들을 너무 좋아했던 팬 중 한명으로써 그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포스터 사진 모음